Page 76 - 中国语2
P. 76
EV ZJ EV
឴ʷ឴
TIVP ZJ TIVP ੍ য ࠁ
ឭʷឭ ݈ ೧ ࠁ
UJOH ZJ UJOH
զʷզ ٜ য ࠁ
SFO ZJ SFO rèn
Rèn yi
认一认
ᝣʷᝣ ٜ য ࠁ
알아보자
1
再(아무리)---- 빈도 부사
형용사 앞에 쓰여 정도가 심해짐을 나타내며 ‘也’와 함께 쓰여 양보
의 뜻을 나타내는 가설문을 이룬다.
Xuéxí zài máng, yěyàoxiūxi. Fēnɡzàidà, yě yàochūqù pǎobù.
예: 学习 再 忙 ,也 要 休息。 风 再 大,也 要 出去 跑 步。
d 4 d 4
2
对(…에게)---- 개사
동작의 대상�방향을 가리킨다.
duì gēge shuō duì wǒ xiào
예: 对 哥哥 说 对 我 笑
d d 4
3
就是 ---- 어기 부사
확고한 의지를 나타낸다.
jiùshì bù tīng jiùshì bù shuōhuà jiùshì bù chī
예: 就是 不 听 就是 不 说 话 就是 不 吃
d d 4 d d 4 d d 4
4
吧(…하자, 하여라)---- 어기 조사
문장의 끝에 쓰여 명령•청구•재촉•제의의 어기를 나타낸다.
wènwen lǎoshī bɑ hē chá bɑ shuìjiào bɑ
예: 问 问 老师 吧 喝 茶 吧 睡 觉 吧
d d d
5 동사의 중복
wènwen wèn yi wèn xiǎnɡxiɑnɡ xiǎng yi xiǎng
예: 问 问 —— 问 一 问 想 想 —— 想 一 想
74 주니어 중국어-2